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적으신 분들! NVMO 플랜 추천

240k
2019-08-16
조회수 245

안녕하세요!

카톡이나 메신저 같은 앱들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실상 일반 통화나 일반 문자의 사용량이 적은 것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거에요. 또한 저같이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와이파이가 되는 학교와 집에서 보내시면 실질적으로 모바일 데이터의 사용량도 굉장히 적은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아요. 또한 공항 식당 호텔 마트 카페등 대부분의 장소에서도 와이파이가 제공이되는 탓에 개인적으로도 모바일 데이터는 구글맵이나 간단한 브라우징 그리고 카톡 정도 사용고 그럼 한달에 100MB도 안쓰는 달도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핸드폰 플랜에  unlimited  talk &  text 심지어 data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하게되면 사실 낭비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쥐꼬리만한 월급을 한푼이라도 아끼기위해 제가 소개해 드릴 통신사는 Tracfone이라는 Verizon망을 사용하는 NVMO입니다. (개인적으로 Verizon 망을 매우 선호합니다...)

플랜을 둘러보시면 대형 통신사보다 훨씬 저렴한 걸 확인 하실 수 있죠. 그 중에서도 제가 추천드릴 플랜은 

1년(365일)에 $125불짜리 플랜입니다. 데이터는 1.5GB에 통화는 1500분 문자는 1500개 주어집니다. 개인적으로 통화나 문자는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해요. 데이터는 부족해보여도 1GB 당 $10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딱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만 충전해도 한달에 200MB의 데이터 사용이가능하며 통신비는 한달에 $11.25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극단적인 비교로 같은 회사의 $20 짜리 unlimited talk & text with 1GB 플랜과 비교해봐도  1년(360일)  $240 에  데이터 12GB를 쓰는 것과  $125 짜리 플랜에 11번 데이터를 충전하게되면 $125+$110= $235불에 11GB+1.5GB =12.5 GB를 쓰게되는 것을 비교해봐도 후자가 $5저렴, 데이터 500MB 더 많고,  서비스기간도 5일이나 더 길어 여전히 $125플랜이 유리하죠. 

위  가격들은 모두 택스미포함가격입니다만, 보통 NVMO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는 캐쉬백사이트(topcashback 같은)가 동작하기 때문에  8~11%의 캐쉬백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본인 사용량과 현재 플랜을 가지고  계산기 한번 두드려 보시기 바래요. 아무래도 위 플랜은 데이터가 너무 적다 하시는 분들은 대형 통신사보다 여전히 저렴한 플랜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다음 두 회사를 추천해 봅니당.  

대체로 사용량이 적은경우

https://tracfone.com

사용량이 많은 경우

https://www.straighttalk.com/


혹시나 NVMO통신사라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개인적인 경험으론 통화품질이나 커버리지 등 서비스면에서  불편한 경험이 없고 커스터머 서비스 및 부가기능에 있어서 불편한점이 없었습니다. 

또한 제가 모든 NVMO통신사를 둘러 본 것은 아니니 혹시 좋은 통신사나 플랜 아시면 댓글로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0 0